아이폰에서 카메라 셔터 소리를 없애고 무음 촬영 하는 방법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을 때마다 카메라 셔터 소리가 나게 됩니다. 셔터 소리(음향 효과)를 통해 사진이 촬영되었음을 소리로도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개인 정보 보호 차원에서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시 셔터 소리가 강제적으로 나도록 되어 있기도 합니다. 타인의 허락 없이 사진을 찍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무음으로 사진을 찍어야 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셔터 소리가 누군가에게 방해가 되는 상황에서는 무음으로 촬영을 해야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게 됩니다. 

아이폰에서 사진 촬영 시 LIVE 모드를 켜 놓고 촬영을 하게 되면 무음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엄밀히 따지면 일반적인 사진 촬영에서의 무음 촬영이 아니라 약간의 팁을 활용한 촬영 방법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라이브 사진을 활성화하여 아이폰에서 카메라 셔터 소리를 없애고 무음 촬영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에서 LIVE 사진을 활성화해서 무음으로 사진 찍기

아이폰의 사진 촬영에서 LIVE 모드르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Live 촬영은 오디오가 포함된 작은 비디오(MOV)를 캡쳐하여 애니메이션 사진을 만들수 있습니다. 따라서 LIVE를 켜 놓은(활성화) 상태에서 사진을 찍으면 셔터 소리가 나지 않게 됩니다.

1. 카메라 앱을 열고 상단에 있는 LIVE Photo 토글을 한번 터치해 줍니다. 한번씩 터치할 때마다 LIVE 기능이 켜지고, 끄지고를 반복하게 됩니다.

2. LIVE 촬영 기능이 활성화(켜진) 상태에서 촬영 버튼을 눌러 사진을 촬영합니다. 셔터 소리 없이 무음으로 촬영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카메라 셔터 소리를 없애고 무음 촬영 하는 방법 - LIVE 모드 촬영

3. LIVE 촬영은 사진(Jpg) 파일 뿐만 아니라 비디오(Mov) 파일도 함께 만들어지게 됩니다.

4. 사진 파일만 따로 복사해 두고 불필요한 비디오 파일은 정리해 주면 아이폰 저장 공간의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아이폰에서 카메라 셔터 소리를 없애고 무음 촬영 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보았습니다.

상황에 따라 어쩔 수 없이 무음으로 촬영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조금 불편한 방법일 수도 있지만 여기에서 소개한 방법으로 무음 촬영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타인의 허락을 받지 않은 사진 촬영은 법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