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태안 신두리해안사구 및 신두리해변 촬영 (출사일, 2023.2.18)


신두리해안사구는 충청남도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에 있는 한국 최대의 해안사구 입니다. 천연기념물 제431호로 지정되어 보호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거대한(?) 모래언덕을 볼 수 있고 데크가 잘 조성되어 있어 가볍게 산책하기 좋아 사람들이 많이 찾는 관광 명소이기도 합니다.

2015년 10월에 처음 촬영한 뒤 8년만에 다시 사진 촬영을 위해 신두리해안사구를 방문해 보았습니다.(2023.2.18)

8년이라는 세월이 해안사구의 모습이나 분위기를 많이 바꾸어 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의 변한 모습은 사진으로 담기에는 조금 실망스러운 모습이었습니다.

충남 태안 신두리해안사구 및 신두리해변에서 촬영한 사진들

▼ 아래 사진은 신두리해안사구의 포토존인 모래언덕을 촬영한 모습입니다. (촬영포인트 1번, 2번)

  모래언덕 아래에 포토존이 만들어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모래언덕을 배경으로 촬영을 하는 곳입니다.

신두리해안사구에서 촬영한 사진들 - 모래언덕

▼ 아래 사진은 2015년에 촬영한 모래언덕의 모습입니다.

지금은 CCTV로 항시 감시하고 나무 데크로만 다닐 수 있도록 울타리가 쳐져 있지만 2015년 당시에는 저렇게 모래 언덕 위에 올라가는 사람들도 가끔 있었습니다. 웨딩촬영을 하는 장면도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절대로, 절대로 모래 위에 올라가면 안됩니다.

신두리해안사구에서 촬영한 사진들 - 모래 언덕 2

▼ 해설사의 말을 들어보면 바람이 부는 방향이나 날리는 모래의 양에 따라 모래 언덕의 모습도 조금씩 바뀐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은 물결 모양의 모래 언덕을 망원렌즈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신두리해안사구에서 촬영한 사진들 - 모래 물결모양

▼ 해안사구의 모래언덕은 아니지만 아래와 같은 분위기의 사진도 촬영이 가능합니다.(촬영포인트 3번)

신두리해안사구에서 촬영한 사진들 - 홀로 나무와 나그네

▼ 신두리 해변에는 가족 단위 나들이 오신 분들이나 연인의 모습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촬영포인트 5번)

  멀리서 단란한 가족의 모습이나 연인의 모습을 촬영하는 것도 특별한 재미입니다. 물론 타인의 초상권 침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신두리해안사구에서 촬영한 사진들 - 바닷가의 연인

태안 신두리해안사구 주요 촬영 포인트 안내

– 찾아가는 길 :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산 305-1  (네비로 ‘신두리해안사구‘로 검색해도 됩니다.)

– 신두리해안사구 및 신두리해변의 다양한 모습을 촬영할 수 있는 주요 촬영 포인트 표시입니다.

신두리해안사구 주요 촬영 포인트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