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곳곳에 시민들의 생태농업 체험 활동을 위한 도심속 ‘체험텃밭‘을 조성해서 해마다 일반 시민들에게 분양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로 155에 위치한 수원탑동시민농장은 ‘체험텃밭’과 더불어 계절마다 바뀌는 다양한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넓은 면적의 꽃밭과 다양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어 농사 체험과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휴식과 힐링을 위해 찾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계절에 따라 유채꽃, 청보리, 양귀비꽃, 연꽃, 코스모스, 해바라기 등을 볼 수 있으며 가족이나 연인끼리 나들이 나와서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조성되는 꽃의 종류는 해마다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점은 참고해 주세요.
5월 중순부터 6월 초까지는 양귀비가 한창 만발할 때 입니다.
5월 13일 찾았을 때는 40% 정도의 개화 상태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5월 20일 다시 방문해서 촬영한 내용은 수원탑동시민농장 꽃양귀비 촬영 (출사일, 2023.5.20)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수원탑동시민농장 꽃양귀비 촬영 사진들
양귀비는 양귀비과의 한해살이 풀입니다.
아편의 원재료로 사용되어 재배가 엄격히 금지된 식물입니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양귀비는 아편 성분이 없는 관상용 꽃양귀비 입니다.
수원탑동시민농장에는 두 군데의 양귀비 꽃밭이 있습니다.
탑동시민농장 한 가운데 넓은 면적의 꽃밭이 하나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이곳에서 꽃들을 둘러보게 됩니다.
양귀비 꽃밭 옆에 그리 크지 않은 청보리 밭도 함께 조성되어 있는데 양귀비 씨가 날아가서 군데군데 양귀비가 핀 모습을 함께 사진으로 담을 수도 있습니다.
▼ 몽환적인 느낌으로 초점을 맞추지 않고 흐릿하게 촬용한 꽃양귀비 입니다.
수원탑동시민농장 정문으로 들어와서 곧바로 왼쪽으로 난 길을 따라가면 나무 숲 사이사이에 양귀비 꽃밭을 조성해 놓은 곳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수원탑동시민농장 한 가운데의 넓은 꽃밭과 다른 느낌의 양귀비 촬영을 할 수 있으니 혹시라도 가게 되면 꼭 한번 둘러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예전에는 수원탑동시민농장 담장 경계 지역에 수레국화를 쭉 심어 놓았었는데 올해는 수레국화 대신 유채꽃을 심어 놓았습니다.
하지만 더물게 하나둘 피어 있는 수레국화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습니다.
수원탑동시민농장 양귀비꽃 촬영 안내
수원탑동시민농장을 찾아가는 방법은 네비에서 ‘수원탑동시민농장‘을 검색해서 가면 됩니다.
탑동시민농장 가운데 위치한 주차장에 차를 델 수 없을 경우 후문 입구의 넓은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주소 : 수원시 권선구 서둔로 155
[양귀비꽃밭 1] 탑동시민농장의 메인 꽃밭이며 [양귀비꽃밭2,3,4]에서 양귀비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계절마다 조성되는 꽃은 달라지니 참고하세요.
※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될 만한 다른 포스팅 글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