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 올해도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에 위치한 대덕사 앞 계곡의 물매화 촬영을 다녀왔습니다.
작년 2024.9.28일에 촬영을 다녀오고 딱 1년 만에 다시 물매화 촬영 시즌이 돌아가 아는 지인 몇 분과 함께 출사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개화 상태는 80~90% 정도 개화 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주(2025.10.1일~5일)가 아마도 절정일 듯 합니다.
수원에서 6시에 출발해서 평창 대덕사 앞 주차장에 도착하니 9시였습니다. 추석 앞 주말이라 벌초나 성묘를 위한 차량이 많아 평소 주말보다 다소 교통 정체가 있었습니다.
그럼 강원도 평창군 대덕사 물매화 촬영 (출사일, 2025.9.27)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대덕사 물매화 촬영
당일 촬영한 물매화 사진을 촬영 순서대로 쭉 올려 보겠습니다.
즐겁게 감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계곡이라 오전 9시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부분 부분 그늘 진 곳이 많았습니다.

전날 비가 내렸고, 비교적 이른 아침이라 꽃잎에 이슬이 맺힌 꽃들을 몇 송이 볼 수 있었습니다.


올해는 개화 시기가 아직 약간 늦은 탓인지 빨간 립스틱의 물매화를 작년에 비해 많이 볼 수가 없습니다.

아직 꽃이 들 핀 꽃 몽우리 상태의 물매화 많아 이번 주 찾아가면 활짝 핀 더 많은 물매화를 만날 수 있을 듯 합니다.

때마침 햇살이 제대로 비치는 위치의 물매화가 있어 역광으로 한번 담아봤는데 나름 괜찮게 느껴집니다.



빨간 립스틱이 그나마 온전하게 볼 수 있는 물매화가 있어 인증 사진으로 한 컷 담았습니다.

사실 물매화 사진에서 여러 꽃송이를 한 프레임에 담기는 쉽지 않습니다.
일단 무리지어 피어 있는 물매화를 찾아 보기 쉽지 않고, 초점 맞추기는 더더욱 쉽지 않는 피사체가 물매화인 듯 합니다.


▼ 물매화 세가지 모습을 한 프레임에 담을 수 있어 개인적으로 꽤 마음에 드는 사진입니다.

▼ 위의 사진을 다른 각도에서 찍어 본 사진입니다.



대덕사 출사지 안내 및 후기 마무리
강원도 평창군 대덕사 물매화 촬영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작년에 작성한 글에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으니 해당 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비록 작은 계곡이지만 물이 흐르는 계곡에서 촬영을 해야 하다 보니 장화가 있으면 촬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무릎까지 오는 긴 장화가 있으면 좋겠지만 발목 정도 이하의 얕은 물에서 신을 수 있는 짧은 장화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장화가 있다면 꼭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될 만한 다른 포스팅 글입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댓글로 흔적을 남겨 주세요.